본문 바로가기

축구

축구슈팅의 스윗스팟(Sweet Spot) 축구슈팅자세 축구슈팅기본 축구슈팅자세 축구슈팅잘하는법 축구슈팅하이라이트

축구슈팅자세 축구슈팅기본 축구슈팅자세 축구슈팅잘하는법 축구슈팅하이라이트동탄축구교실 병점추국교실 세교축구교실 미라클축구교실 미라클스포츠클럽 동탄축구 병점축구 세교축구 미라클축구 축구교실 유소년축구교실 축구클럽 축구슛세게차는법 축구슛스페셜


축구를 잘하는 사람이나 세계적인 축구선수들이 공을 차는 방식은 대부분 공통점이 있다. 가볍게 공을 툭툭하면서, 흔들림이 거의 없고 일정한 속도를 유지한다는 것이다. 이는 그들이 공을 차는 거의 매순간 자기 발의 "스윗스팟"이라 불리는 발목 부근 중심에 정확히 볼을 맞춘다는 뜻이다.

축구잘하는법 축구슈팅자세 축구슈팅기본 축구슈팅잘하는법 축구슛세게차는법 스윗스팟이란 원래 테니스용어인데, 라켓의 중심을 뜻한다. 테니스를 칠 때 이 라켓의 스윗스팟, 즉 중심부에 공이 맞으면 힘은 안드는데 공이 빠르고 정확히 날아간다.

 

아디다스 축구화 광고에서 강조한 축구의 스윗스팟 동탄축구교실 병점추국교실 세교축구교실 미라클축구교실 미라클스포츠클럽 동탄축구 병점축구 세교축구 미라클축구 축구교실 유소년축구교실 축구클럽


이와 마찬가지로, 축구에서도 공과 발이 만나는 황금 지점인 스윗스팟이 존재한다. 대부분 축구화 매는 곳보다 살짝 윗부분으로 보는데, 발이라는 것이 라켓처럼 정형화된 모양이 아니기 때문에 사람마다 편안하게 느끼는 각도나 위치가 조금씩 다를 수 있다.

축구슈팅자세 에서 스윗스팟을 맞추어 차는 것는 아주 미세한 차이이기 때문에, 매번 정확하게 공을 차기도 어렵고 그 변화를 스스로 감지하기 어렵다. 하지만 의도적으로 스윗스팟 위치에 공을 맞추기 위해 노력하다보면 공이 훨씬 정확하고 강하게 나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축구슈팅잘하는법 축구잘하는법 축구하이라이트 축구슈팅자세 축구슈팅훈련

 

나만의 축구 스윗스팟을 찾기 위해 축구슈칭 연습 중인 미라클스포츠클럽 축구교실 학생.

 

테니스나 골프, 야구 등 도구를 사용하는 스포츠는 스윗스팟의 위치가 일정하다. 공과 라켓 또는 배트가 만나는 위치가 어느정도 일정하게 정해져 있는 것이다. 하지만 축구의 경우 공과 만나는 것이 내 다리이기 때문에, 사람마다 스윗스팟이 다르다. 다리의 근육량, 길이, 무게, 발목의 두께 및 강도에 따라 서 스윗스팟의 위치는 달라진다. 물론 공을 차는 상황에 따라서도 달라진다.

즉 나만의 축구슈팅 스윗스팟을 찾기 위해서는 연습만이 살길이다. 반복 훈련이 중요한데, 아무 생각없이 공을 차는 연습은 의미가 없고 한번을 차면서도 내 공이 발의 어디에 맞아서 어떻게 나가는지 파악하며 집중력있게 훈련해야 한다.

동탄축구교실 병점추국교실 세교축구교실 미라클축구교실 미라클스포츠클럽 동탄축구 병점축구 세교축구 미라클축구 축구교실 유소년축구교실 축구클럽

 

https://youtu.be/c_tZ_CfFhrY

 

 

 

 

축구슈팅할 때 나만의 스윗스팟을 찾는 방법을 공의 위치에 따라 알아보자.

 

1. 데드볼 (땅에 있거나 굴러가는 공)
땅에 붙은 공을 띄워 차고 싶을 때는 엄지발가락의 발등뼈가 스윗스팟이다. 때문에 굴러가는 공을 띄워찰때에는 많은 학생이나 선수들이 몸을 기울여 45도 정도로 만들어 엄지발가락 등뼈로 차는 경우가 많다. 일반적으로 그렇다는 것이다. 그런데 내가 만약 호날두다! 나는 호날두만큼 발목힘이 좋고 스피드도 빠르다! 할경우애는 굳이 몸이 기울이지 않아도 직선으로 달려와 발가락 전체로 차기도 한다.

축구슈팅잘하는법 축구잘하는법 축구하이라이트 축구슈팅자세 축구슈팅훈련  축구슛세게차는법 축구슛스페셜

주의할 것은 호날두만큼 발목힘을 기르기 위해서는 상당한 웨이트 트레이닝을 해야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발목에서부터 정강이, 고관절, 허리 및 상체까지 온몸의 힘이 발가락 끝에 전달될 수있을때 데드볼을 살릴 수 있다. 근육량이 받쳐주지 않는 상태에서 강하게 축구슈팅연습을 하면 무릎부상을 입을 수 있으니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

 

 


2. 공중에 뜬 볼
공중에 뜬 볼을 발등(인스텝)으로 찰 때는 발등 정면이 스윗스팟이다. 축구슈팅잘하는법 축구잘하는법 축구하이라이트 축구슈팅자세 축구슈팅훈련 발등 중에서도 발목에 가까운 부분으로 차는 것이 좋다. 그렇다고 발목으로 차면 안되겠다!! 아프고 정확성도 없다. 단단한 발등을 이용하되 약간 윗쪽을 이용해서 찬다고 보면 되겠다.

 

3. 드리블
일반적으로 드리블할때 스윗스팟은 자신이 편안한 발등으로 볼 수있다. 특히 어느정도 훈련이 된 학생들은 드리블할때 엄지 발등뼈를 쓰기도 하는데, 이 경우 드리블을 하다가 슈팅이나 패스, 띄워차기 등의 변주가 가능하므로 유용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리오넬메시의 드리블을 자세히 보면 엄지발등뼈를 자주 이용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축구슈팅잘하는법 축구잘하는법 축구하이라이트 축구슈팅자세 축구슈팅훈련
축구슈팅의 스윗스팟에 대해 알아보았다. 정확하고 강력한 슈팅을 위해서는 내가 원하는 곳을 정확하게 맞추는 연습을 많이 해야 한다. 특히 다리 전체가 아닌 공과 만나는 바로 그 지점에 임팩트있게 힘을 전달하기 위해서는 드리블 및 기본기 훈련이 생명이다. 조금은 지루할 수 있는 기본기 훈련이 중요한 이유다.

간혹 초급반 친구들 중에 반복되는 기본기 훈련이 지루해서 축구를 그만두는 학생들이 있는데, 기본기를 무시했다가는 어느정도 수준에서 더이상 발전할 수가 없다.
한발 한발 성장한다는 마음으로 슈팅훈련을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