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일상

겨울에도 운동해야한다! 동탄축구교실, 병점축구교실, 동탄농구교실,병점농구교실



겨울철 운동! 벌써부터 걱정되는 분들 많을텐데요. 날씨가 점점 추워지는 요즘, 일교차가 커지는만큼 아침저녁 시간을 이용해 운동하는 사람들은 각별히 건강에 주의해야할 것입니다. 분야별 전문의들이 소개하는 겨울철 운동 꿀팀, 기억하고 건강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운동과 건강 두마리 토끼를 다 잡으시면 좋을 듯합니다^^


겨울철 운동 잘하는 6가지 방법

자료제공=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www.kormedi.com)  


겨울은 운동하기에 적절치 않은 계절이다. 추운 데다 밤은 길고 길바닥은 미끄럽기 때문이다. 따라서 겨울 운동을 할 때에는 우선 안전을 챙기는 게 중요하다. 

전문가들은 “수은주가 떨어지면 운동 일정을 조정해야 한다”며 “전략을 잘만 짠다면 겨울 운동도 쉽게 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뉴스와이즈’가 겨울 운동 잘하는 팁 6가지를 소개했다.


2019 경기남부연합 축구 페스티발 우승컵을 차지한 미라클축구교실 4학년 대표팀 친구들!

지금은 야외 풋살장에서 축구교실 수업을 듣고 있지만, 겨울이 되어 한파가 몰아치면 실내 대체육관으로 이동수업할 예정이다!

겨울에도 이어지는 미라클! 



1.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라
겨울에 바깥 공기는 건조하고 실내는 덥기 때문에 몸이 수분을 항상 풍부하게 유지하도록 해야 한다. 수분이 많은 부드러운 음식을 많이 먹고 탈수를 촉진하는 카페인이나 알코올이 든 음료는 피하는 게 좋다.



2. 보온에 신경 써라
영하의 날씨에서 운동을 하고자 마음먹었다면 보온에 신경 써야 한다. 얇은 옷을 겹겹이 입는 게 두꺼운 옷을 적게 입는 것보다 좋다.
피부가 숨을 잘 쉬게 도와주며 옷의 면이 발한을 돕는다. 가장 바깥에 입는 옷은 양털이나 솜 소재로 된 것이 열을 간직하기 좋다.
운동을 하면서 많이 더워질 때 이 옷을 벗음으로써 편안하게 온도 관리를 할 수 있다. 단, 몸은 따뜻하더라도 귀, 손가락, 발가락 등 인체의 끝 부분에 얼얼한 느낌이 든다면 운동을 멈추고 실내에서 몸을 따뜻하게 녹일 때가 됐다는 신호다.



겨울 스포츠는 실내에서 즐기는 것도 방법이다! 농구, 배드민턴 등 겨울에도 날씨에 상관없이 

배울 수 있는 미라클스포츠클럽 농구교실, 배드민턴교실에 학생과 학부모님들의 상담이 늘어나고 있다.



3. 음식의 유혹에 흔들리지 말라
년회, 성탄절 파티가 이어진 연말은 기름기 많은 음식과 달콤한 디저트에 함락되기 쉬운 때다. 유혹에서 지면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서라도 더 움직여야 한다. 하지만 무릎이나 발목 관절이 더 큰 부담을 갖는 상태에서 무리하게 운동하면 다치기 쉽다. 최선은 음식의 유혹을 이기는 것, 차선은 충분하게 스트레칭하고 어딘가 불편하다 싶으면 운동을 멈추는 것이다.



4. 밝은 색 옷을 입어라
여름에는 저녁에도 밝은 빛을 즐길 수 있었지만 겨울은 어둡다. 어둑어둑해졌을 때 달리기 등의 운동을 한다면 반드시 밝은 색깔, 반사가 되는 옷을 입어 운전자들의 눈에 쉽게 띌 수 있도록 한다.


동탄농구,병점농구,동탄농구교실,병점농구교실,푸른마을농구교실,새강마을농구교실,반송동농구교실,반송동배드민턴,동탄배드민턴장, 동탄실내농구장, 세교농구, 세교농구교실, 반송초농구교실,푸른중농구교실,금곡초농구교실,송화초농구교실,구봉초농구교실,미라클농구교실,미라클스포츠클럽,기산초농구교실,반월초농구교실,능동초농구교실,한마음초농구교실,동탄센트럴파크,동탄배드민턴장,동탄실내배드민턴장


홍명보 전감독님과 함께한 2019 경기남부연합 유소년 축구 페스티발!

겨울이 오기 전 미라클스포츠클럽 축구교실 선수들 모두가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다^^

학부모님들에겐 레전드 홍명보 전감독님과 함께 꿈같은 포토스팟 타임!

우리 아이들에겐 새로운 꿈을 키우는 미라클한 시간~~ 내년에도 더 알찬 축구 페스티발을 약속드립니다~~



5. 겨울용 운동화를 마련하라
겨울에 조깅을 한다면 빙판길 등에 넘어질 위험이 있으며 농구, 라켓볼 같은 운동을 할 때에도 넘어지거나 충돌하는 상황이 더 많이 발생할 수 있다.
여름에 쓰던 운동화와는 다른, 끄는 힘이 더 좋은 겨울용 새 운동화를 마련해야 한다. 겨울에 잘 생기는 충돌 및 발목 부상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6. 절대 무리하지 마라
겨울에는 운동할 기회가 이전보다 적기 때문에 한 번 할 때 운동을 과도하게 많이 하곤 한다. 여름처럼 공원 주위를 뛰거나 골프, 수영 등의 실외 운동을 할 수 없어 실내체육관이나 헬스장 등에서 운동하게 된다.
이때에는 아무래도 무리하기 십상이다. 실내를 고집하지 말고 스케이트, 스키 등 동계 스포츠를 즐기는 것도 한 방법이다.
[lifehack.org]